#1917, #1917실화
    #1917넷플릭스, #1917개봉일
    #1917포토티켓, #1917아이맥스

    모든 사진은 네이버에서 퍼왔습니다.

    나는
    1917을 보았다.
    제1차 세계대전을 배경으로
    1917년 4월 6일 
    독일을 배경으로한 전쟁영화이다.
    결론부터 말하자면
    개인적인 생각으로
    이 영화가 아쉬운 것은 시기를 잘 못 만나
    많은 사람들이 영화관에서 보지 못한일이다.

     

     


    영화를 보기 전 알면 좋은 것



    롱테이크 촬영기법
    원 컨티뉴어스 숏 촬영기법
    원테이크 촬영기법

     



    롱테이크 촬영기법이란
    1~2분 이상의 쇼트가 편집 없이 진행되는 것을 롱테이크라고 한다.

    원 컨티뉴어스 숏 촬영기법이란
    사실은 여러 카메라로 찍은 영상을 교묘하게 이어 붙여 
    하나의 영상처럼 보이게 하는 촬영 기법  

    원테이크 촬영기법이란
    한 번의 시도로 촬영을 끝내는 촬영기법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영화1917 
    개봉일 2020년02월19일
    감독 샘 멘데스
    배우 조지 맥케이, 딘-찰스 채프먼
           콜린퍼스, 베네딕트 컴버베치
           마크 스트롱, 앤드류 스캇
           리차드 매든, 애드리언 스카보로

    제작비 1억달러  

     


    이 영화는 우리나라 봉준호 감독의 '기생충'에게 밀려
    샘 멘데스 감독은 아카데미 작품상, 감독상을 놓쳤지만
    이미 골든 글로브에서 작품상 감독상을 수상했다.
    또한 아카데미 시상식에서는 1917은 시각효과상과 음향 믹싱상 
    그리고 촬영상을 받았다.

     



    영화 평론가들에게 극찬받은 이유?
    1917의 특별한 촬영기법인 원 컨티뉴어스 숏
    단 한 개의 샷으로 구성되어 있는 것처럼 만든 촬영
    단 하나의 카메라로 찍은 듯한 영상같아 보이지만
    실은 34개의 컷을 단 1개의 컷처럼 이어 붙였다.
    영상을 촬영하고 편집해 본 사람이라면 알 것이다.
    얼마나 힘든 일인지..

     

     


    이 영화가 말하는 스토리는 간단하다.
    에린모어 장군이 두 병사에게 임무를 준다.
    크후와시므 숲에 있는 데몬즈 2 연대에게
    공격 중지 전갈을 전달하는 임무
    공격 중지 전갈을 전달하기위해 떠나는 두 병사의 이야기
    샘 멘데스 감독은 저 단순한 상황에 사실성을 
    더욱 부각하기 위해 원 컨티뉴어스 숏 촬영기법을 사용했다.
    전쟁의 긴장감을 관객 모두가 느낄 수 있기에 충분했다.
    이 영화를 본 사람들은 알것이다.
    그 긴장감을... 
    그리고 그 긴장감을 모두가 공감했다.
    이로서 샘 멘데스 감독은 모두가 긴장하게 만든다는 
    궁극적 목표를 달성했다고 생각한다. 

    약 두 시간의 러닝타임이 전혀 지루하지 않았다.
    내가 정말 전쟁터 그 위치에 있는것 같았다.
    이 말이 가장 적합하다고 생각한다.
    그 정도로 굉장히 몰입감이 있는 영화이다.

     

     


    넷플릭스 영화가 판을 치고 있는 이 시점에서
    영화관에 가야 하는 이유를 만든 영화가 아니지 않나 싶다.

    코로나19 너 때문에 이 명작을 놓친 사람이 있다.
    그래서 더욱 원통하다.
    만약 영화관에서 보겠다고 결심했다면
    IMAX 상영관에서 영화를 보길 추천한다.

     

     

     쿠키영상 X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